본문 바로가기
방문 기록/여행 기록

[삼성/봉은사] 봉은사 도심속에 있는 큰 절 한번쯤 가볼만 함

by 포카리스웨터 2024.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록하는 잔나비입니다.

삼성역, 봉은사역에 다녀온걸 기록합니다.

도심속에 이런 큰 절은 종로쪽에 조계사도 있는데, 제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https://pocari-sweater.tistory.com/47

 

[광화문/조계사] 홍성원 점심 조계사 산책하는 루트의 광화문 직장인 점심회식코스

안녕하세요 기록하는 잔나비입니다. ​ 2019년 3월 22일 금요일을 기록합니다. 이날 코스는? 회사 출발 - 홍성원 점심 - 조계사산책 - 복귀 사진 찍은것 자랑 먼저 당시 팀장 도팀의 최애 중국집 홍

pocari-sweater.tistory.com

이날 코스는?

9호선 봉은사역에 내려서 바로 봉은사로 갔습니다.

사진 찍은것 자랑

역에서 봉은사쪽으로 걸어가다보면 바로 보이는 코끼리상입니다.

코끼리상을 지나서 봉은사 라고 적힌 현판이 보이네요

그 안으로 걸어 들어가면 사천왕문이 있습니다.

인사한번 드리고 들어갔어요

사천왕문 중앙에 위치한 인도에서 오신 부처님도 만났습니다.

사천왕문 옆에 이런 기념품샵도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하나 사려고 했는데 딱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사지는 않았어요

더 들어가면 아래처럼 생긴 곳이 있는데, 뭔가 불교적으로 가이드 줄 수 있는 서비스안내센터가 있고 모금함이 있었어요

재밌었던건, 신한은행 ATM기가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서 모금하기 좋다는 그런거?

 
 

쭉~ 들어갑니다. 그러면 대웅전이 보이고, 석탑쪽에 사람들이 켜놓은 초가 보입니다. 초는 아까 ATM기 있는 건물에서 살 수 있었어요

 
 

찍어도 되는지 모르지만, 대웅전에 들어가서 부처님께 인사 드리고, 사진 한장찍었습니다.

대웅전 뒤쪽에 위치한 영산전이다. 들어가봤는데, 16나한들이 모셔져있고, 그 안에서 기도를 올리는 불자들도 있었다.

조금 엄숙한 분위기라 금방 나왔다.

들어가서 문을 닫고 서있으니, 내가 서있는 벽을 보고 기도중이신 분이 손으로 나오라고 훠이훠이 하셨다. 바로 안으로 슉 들어갔다.

나오면서 찍은 봉은사 마지막 사진

그래서 위치는?

 

인덱싱

2024년 1월 13일

2024

202401

20240113

#봉은사 #봉은사역 #도심사찰 #절 #부처님 #202401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