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기록/이것저것 기록

[당근마켓] 노트 20 침수폰 구매기

by 포카리스웨터 2024. 1. 24.
반응형

포세이돈을 만나 여행을 떠나버린 나의 핸드폰을 대신하기 위해 급하게 당근마켓으로 대용폰을 사려고 했다.

거래일은 2023년 7월 31일, 월요일 거래장소는 신대방 롯데시네마 지하주차장이었다.

사진상으로 핸드폰 상태가 정말 좋아 보였고 생활기스정도만 있는 폰이었어서 바로 예약을 했다.

직접 만나 이것저것 확인해 보고 카메라도 찍어봤는데 지하주차장이라 조금 뿌옇게 나오나 보다 하고 성공적인 직거래 후 집에 왔다.

그러나 집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조금 이상한 점이 느껴졌다.

렌즈를 닦아도 카메라 안쪽에서 습기가 찬 것처럼 뿌연 것이다.

그때의 사진은 받아놓은 게 없어서 아쉬운데, 카메라 안쪽 유리에 습기가 있는 거 같으니 그걸 열고 닦으면 된다고 생각했다.

바로 다음날 서비스센터로 갔고 침수폰이라는 얘기를 들었다. 이건 카메라를 수리하지 않으면 해결이 되지 않는 문제라고 했다.

견적서를 받았는데 약 22만 1천 원의 금액이 청구된다고 한다.

좋은 핑계를 대며 환불을 요청했고(사실 카메라 문제를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해서 저렇게 환불이 안될 만한 핑계를 댔다.)

문자를 보냈으나 답장이 없었고

여러 가지 조치사항에 대해 미리 알아보았다.

  1. 당근마켓에 신고하는 방법
  2. 그 외 공공기관을 활용한 방법 등등

다행히 1번의 방법으로 서비스센터의 견적서를 첨부해 문의했고 조정을 해주지 않았나 싶다.

바로 답장이 왔고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다.

 

 
 
 
 
 
 

용역이 나와서 나를 위협할까 싶어 걱정되었지만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얼른 환불하고 나왔다.

다른 기능은 문제가 없었던거 같은데 정말 중요한 카메라, 소리기능 등은 그자리에서 이것저것 다 만져보고 거래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눈치보여서 그렇게 하기 쉽지 않기도 했다)

그리고 저 분은 핸드폰만 20개 가량 판매하는 분이었는데, 매입경로도 조금 의심이 되긴했다

오히려 그 점에 안심했던 거 같다. 기본적인 검사는 잘 했겠구나싶어서!

인덱싱

2023

202308

20230801

#당근거래 #당근마켓 #침수폰 #노트20 #20230801

반응형